[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올해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N.E.W'는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 & 비금융사업 영역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No.1 Platform),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ESG Leadership),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의 5가지 방향을 뜻한다.

시무식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오른쪽에서 4번째)이 직원들과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시무식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오른쪽에서 4번째)이 직원들과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그는 3일,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히고,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주고, 'High Quality'(높은 수준), 'High Speed'(빠른 속도), 'Low Cost'(저렴한 가격)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며, "고객의 행복한 경제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는 것이다.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말했다.

또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추진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대인호변(大人虎變, 큰사람은 호랑이와 같이 변한다)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하고,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말했다.

이날 KB금융그룹은 직원들 대상으로 '올해의 KB Star 賞'(상)을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