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과거의 방식에서 탈피해 고객 중심의 '초혁신 디지털뱅크'로 도약하는 해가 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새해 경영 전략으로 우선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농협은행이 범농협 조직의 '수익센터'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행장은 "가계부채 관리 강화에 대비하여 기업금융 경쟁력을 제고해야 한다"며 "시설자금 중심의 기업 여신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확충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도 강조했다. 권 행장은 "조직 전체가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시켜야 한다"며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등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서비스인 '올원뱅크'에 금융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를 연계해 업권 간 장벽을 허문 종합금융 플랫폼을 만들 것도 주문했다.

권 행장은 "'강을 건너면 배는 두고 가야 한다'는 말이 있다"며 "제구포신(除舊布新, 묵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펼침)의 정신으로 과거의 생각하는 방식과 일하는 법을 바꿔 근본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