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일까지 관할 구청 세무과, 행정복지센터, 위택스 등...방문, 전화, 온란인 신청

자동차세 연납 신청 홍보 포스터(사진=천안시).
자동차세 연납 신청 홍보 포스터(사진=천안시).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는 최소 2.5%에서 최대 9.15%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 홍보에 나섰다. 

6일 천안시에 따르면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연간 2회(6월, 12월)에 걸쳐 납부하는 세금을 미리 일시 납부하면 자동차세 연세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다. 

1월에 연납하면 1년 치 세금의 9.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월 중 연납 신청을 하지 못했거나 차를 새로 구매한 경우에는 3월 7.5%, 6월 5%, 9월 2.5%의 공제를 각각 적용받을 수 있다.

천안시는 지난해 과세대상 자동차 34만 3545대 가운데 33%인 11만 4227대가 1월에 연납해 313억 5500만 원 세수를 조기에 확보했다. 

연납 신청은 한번 신청하고 납부기간에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다음 해에도 자동 연장된다. 

자동차세 연납 후 폐차 말소 또는 이전하는 경우에도 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소유권 이전․등록 시 연납 승계 신청으로 타인 승계도 가능하다. 다만,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고 자동차세를 기간 내 납부하지 않으면 세금 혜택이 사라진다.

신청은 2월 3일까지 관할 구청 세무과 또는 행정복지센터 방문이나 전화로 가능하며, 위택스에서도 할 수 있다.

납부 방법은 이체수수료가 없는 ‘지방세입계좌’서비스 또는 전국 금융기관 CD/ATM기에서 고지서 없이 신용카드 또는 통장으로 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 또는 인터넷지로와 자동이체, 가상계좌로도 은행 방문 없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세금납부에 절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적극 추천한다”라며 “연납 신청을 1월 중에 신청해 9.15% 세금할인 혜택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