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7~16일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국내 독립출판 문화를 알리기 위한 '책보부상 페스티벌'을 연다.

이 행사는 자신의 일상을 담은 소소하고 사실적인 이야기들이 담긴 책을 만들고 서점을 돌며 직접 입고를 하는 독립출판 제작자들을 위한 것으로, 2회째 열린다. 지난 해 4월 진행한 첫 번째 페스티벌에는 독립작가 약 260명, 고객 2만 6500명이 참여했다.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책보부상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책보부상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틈만나면 독립출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독립서적과 다양한 굿즈를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독립서적 플리마켓' ▲독립작가들이 자신의 책에 대해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북토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속 취향을 향휴하는 '일상비일상의틈 부스'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독립작가 111개팀과 함께 진행하는 플리마켓에서는 독립서적과 자체 제작 굿즈 등이 전시∙판매되며, 디자인이음, 책방무사, 안리타 등 작가와 독립출판사가 참여한다. 마켓은 총 6일간(7~9일, 14~16일) 열린다.

북토크는 ▲스토리지북앤필름의 마이크와 함께 '40페이지 사진집 만들기' 워크숍 ▲이성혁 작가의 신간 '내가 카페에서 들은 말' 북토크 ▲오종길 작가의 '원데이 소설 쓰기' 워크숍 등 이 11~13일 매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된다.

틈 부스에서는 지난 해 틈이 발간한 브랜드북과 함께 틈만의 향기를 담은 인센스 스틱을 판매한다. 브랜드북은 LG유플러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일상, 비일상, 환경, 영감 4가지 분야에 해당하는 16명의 인터뷰와 3편의 에세이를 담고 있다.

LG유플러스 장준영 IMC담당은 "작년에 진행된 책보부상 페스티벌이 MZ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올해도 신년 첫 행사로 이 같은 팝업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공유하고 마음껏 소통하는 공간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