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상하목장은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서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협업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매일유업과 상하목장은 WWF와 함께 플라스틱 저감은 물론, 우유팩 재활용 등 자원 선순환을 위한 사업을 벌인다. 특히 상하목장은 플라스틱 빨대 줄이기, PET 경량화 등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우유팩 재활용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자원 선순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한율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민화 컬렉션'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한율의 원료인 어린쑥, 빨간쌀, 유자의 원산지인 강화, 여주, 고흥을 배경으로 한 호랑이의 모습을 통해 다짐의 시간, 도약의 시간, 결실의 시간을 표현했다. 조선 후기 민화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화가 서하나의 모던민화 작품은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 '빨간쌀 진액 라인', '달빛유자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 3개와 설 명절 2종 선물세트 제품 3개에 담긴다. 한율은 제품 출시와 함께 호랑이 민화 디자인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랑이 AR필터'도 인스타그램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상품을 개발해 온 첫 번째 결과물로 '우주프로틴'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단백질바 ‘우주프로틴’은 MZ세대를 우주인으로 설정하고, 우주인을 위한 고열량 음식처럼 국내 최대 수준의 제품을 선보인다는 콘셉트다. 국내 최대 함량인 21g의 단백질, 10g의 식이섬유 등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해 고함량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은 신년맞이 첫 번째 전시로 '자수 오디세이' 展(전)을 선보인다. 총 3가지 세션이 진행된다. 조선 시대부터의 전통자수를 모은 '장영란 컬렉션'부터 한국의 전통자수를 현대화한 자수 예술가들, 마지막으로 자수 기법을 다양한 장르와 결합하여 현대미술로 확장시킨 작가들의 작품 총 160여 점을 만나 볼 수 있다. 장영란 컬렉션에는 조선말기 '작호도 7폭 병풍'부터 1960년대의 베갯모에 이르기까지 국내에 잘 공개되지 않았던 이름 없는 수 많은 규방 예술가들의 작품이 한자리에 펼쳐진다. 2월 27일까지 이어지며, 작품 중 일부는 구매도 가능하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과의 미래지향적 동반성장을 목표로 '2022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우선 점포 근무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사 부담으로 '점포안심보험' 제도를 마련했다. 경영주와 메이트를 포함한 점포 근무자가 제3자로부터 물리적 폭행을 당한 경우 진단 급수별로 최대 195만 원까지 보상금을 지원한다. 예기치 못한 통신장애 상황에서도 원활한 점포운영이 가능하도록 '통신사 이중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점포관리를 위한 차세대 POS 시스템 개발에 투자를 확대하는 등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달 중 중국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 글로벌 스토어에 브랜드관을 연다.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만든 △비니스트 △커피믹스 △캡슐커피와 △블렌딩티 △콤부차 스틱 등을 선보인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후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후'에서 선보이는 2022년 첫 번째 에디션으로, 새해를 맞아 왕후에게 올리던 귀한 선물처럼 아름답게 빛나는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환유 동안고'는 '산삼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 등 한방 성분을 바탕으로 한 눈가 관리 제품이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용량을 두 배로 늘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예술작품 등 지적재산(Intellectual Property, IP)을 상품화해 유통∙판매하는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서비스명 얼킨캔버스)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예술가 등 라이선서와 소비자를 연결해주고 제품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도 함께 판매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사는 상호 전문 분야에 관련한 데이터∙인적•기술적 교류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와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식음서비스와 헬스케어, 금융서비스를 융합한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 연구개발은 물론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아름다운가게 및 1천명의 시민 캠페이너와 함께 입지 않는 옷을 업사이클링(upcycling) 하는 '친구'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환경 교육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시민 캠페이너 1000명이 평소 입지 않는 옷 6000점 이상을 기부했고, 아름다운가게 업사이클링 브랜드 에코파티메아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됐다. 기부된 옷 중 약 4000점은 업사이클링한 후 교육과 돌봄의 공백을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1천 명에게 환경교육용 키트로 전달했으며, 나머지는 참여한 시민 캠페이너에게 '나만의 업사이클 제품'으로 전달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더북한강R점을 7일 오픈한다. 더북한강R점은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비롯해 스타벅스만의 프리미엄 음료 경험을 전달하는 차별화된 리저브 커피와 특화된 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