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규 컨벤션 개발 대학생 공모전'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 D&M(Tourism Platform Design & Marketing Track: TPDM)트랙이 TPDM-캡스톤디자인 교과목과 연계하여 참여한 한국PCO협회 '2021년 신규 컨벤션 개발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PCO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2021년 신규 컨벤션 개발 대학생 공모전'은 MICE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모의 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종대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D&M 트랙, 2021년 신규 컨벤션 개발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
세종대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D&M 트랙, 2021년 신규 컨벤션 개발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

세종대 TPDM트랙은 TPDM-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신규 개설하여 협력관계인 한국PCO혐회와 공동으로 운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컨벤션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PCO협회는 TPDM-캡스톤디자인 참여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했다. 

TPDM트랙을 이수 중인 호텔관광경영학과 박연수, 김수진, 최민기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서울시 청년들을 위한 청년 주거 컨벤션’을 주제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상을 수상하여 상금 150만 원을 받았다.

세종대 박연수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컨벤션의 개최 장소부터 시작해 프로그램, 예산, 홍보 및 마케팅 등 전반적인 부분을 직접 기획하고 제안해 볼 수 있어 새롭고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TPDM트랙은 이처럼 교과·비교과 과정을 기업과 공동으로 운영함으로써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하고 실무 경험에 집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