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유권자 주머니 속 공깃돌처럼 대하는 오만한 태도에 실망스러워"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민주당은 7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석열 후보에게서 이탈한 20대 지지율이 이재명 후보로 가지 않았다. 언제든지 저희가 다시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 "2030세대는 이 대표의 과시욕을 위한 인질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권지웅 민주당 청년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청년 유권자를 자신의 주머니 속 공깃돌처럼 대하는 이 대표의 오만한 태도가 실망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위원장은 "2030세대는 국민의힘 포로가 아니다"라며 "이 대표 개인의 정치적 커리어나 선거 전략의 포로가 아니라 한 명 한 명이 엄연히 주체적인 선택권을 가진 주권자"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청년들은 그 어떤 세대 보다도 능동적으로 정치인들의 행보를 판단하고 있다"며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당당하게 요구하며, 진영을 넘어 그 요구에 응하는 정당을 택하겠다는 태도를 한결같이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 위원장은 "‘2030의 지지를 받으려면 방향성을 잘 맞춰야 한다’는 이 대표의 말에는 동의한다"며 "2030세대는 합리적인 판단을 하는 유권자로, 실망하면 언제든 국민의힘을 다시 지지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민주당은 제대로 된 정책과 미래세대를 위한 비전을 보여드리려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 대표도 지금보다 겸허한 자세로 2030 청년 유권자를 대하길 바란다"고 충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