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고교생 100여 명 중 예선을 거쳐 50여명의 본선 진출자 경연 -

▲ 전국고교모델경연대회 수상자들과 심사위원들     사진=한예진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은 전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델경연대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디자이너이자 한예진 모델연기예술계열의 신장경 교수, 국기형 교수, 진광운 교수를 비롯하여 미스월드코리아, 미스유니버스코리아의 박정아 회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더욱 자리를 빛냈다.

전국 고교 모델 경연대회는 패션 모델과 포토 모델로 나누어 접수를 받았으며 총 100여 명 중 예선을 거쳐 50여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였다.

지난 1월 11일 열린 본선은 리허설을 시작으로 워킹, 포즈, 장기까지 모델로서의 능력을 펼쳐 보일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리허설 과정 중에는 교수들이 직접 한 명 한 명의 포즈와 워킹을 교정해주며 더욱 좋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었고 학생들은 단순히 실력을 평가 받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코칭을 받으며 자신의 장단점을 알아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우수한 실력자들이 많아 더욱 치열했던 본선을 거쳐 강릉고 최민영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양형규(브니엘고), 장려상은 정예찬(인천해양과학고) 한동훈(해강고), 특별상은 손은수(불암고) 김세은(해송고) 이가은(인창고) 남현아(포곡고) 이연주(부평여고)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모델테이너상에는 김상철(여의도고) 최정업(대아고) 이우송(진해고) 김학재(인천 계양고) 김강인(작전고) 학생이 수상하였다.

▲ 최민영, 신장경 교수     사진=한예진 제공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민영 학생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 한예진 입학 시 400만원의 장학 혜택을 받게 되고 우수상은 상금 30만원과 상장 및 입학 장학금 200만원, 장려상은 상금 20만원과 상장 및 입학 장학금 100만원, 특별상은 상장 및 입학 장학금 50만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