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김주일 과장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상태바
제일약품 김주일 과장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1.1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은 10일, 생산본부 김주일 과장이 지역 환경보전 및 안전 경영을 높이는데 이바지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김태환 과장이 비상대비업무 계획 및 전시 동원 계획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일약품 생산본부 김주일(왼쪽), 김태환 과장 (사진=제일파마홀딩스)
제일약품 생산본부 김주일(왼쪽), 김태환 과장 (사진=제일파마홀딩스)

앞서 제일약품은 노후된 폐수처리장을 에너지 절감형 폐수처리장으로 개선했으며, 하수와 폐수 처리 및 재이용을 위한 최첨단 정수 처리 기술인 MBR공법(막 분리 활성슬러지법)을 도입한 바 있다. 당시 김주일 과장은 폐수 처리, 수질 유지 뿐만 아니라 대기질 개선을 위한 해결 방안을 제시, 제일약품과 지역 사회공헌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제일약품은 안전·위험물 외 지역의 통합 방위 태세에 대한 업무체계를 구축, 비상시 원활한 임무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한 프로세스 기반을 마련했다. 김태환 과장은 자원의 유지 관리, 전시 동원 물자 생산계획, 비상 체제 시스템 구축 등 지역 사회의 안전과 안보에도 앞장선 공을 인정받았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향후에도 기업 경영환경 개선과 함께 환경 보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국내 제약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