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산업 위상 굳건히 지키겠다”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포스코케미칼 광양공장을 방문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포스코케미칼 광양공장을 방문, 제품생산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포스코케미칼 광양공장을 방문, 제품생산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이 자리에는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대표이사, 손동기 양극소재 실장, 김상무 광양공장장 등 기업 관계자와 김영록 전남지사, 김경호 광양시 부시장, 진수화 광양시의회의장, 오영식 국무총리비서실장, 주영준 산업부 산업정책실장, 김보협 총리실 공보실장 등 정부·지자체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포스코케미칼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차전지 양극재와 음극재 모두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김 총리의 이번 방문은 이차전지 등 전략산업의 보호·육성을 위한 ‘국가첨단전략산업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한 가운데, 이차전지 핵심 소재를생산하는 기업을 방문, 생산 현장을 살펴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 총리는 이번 방문에서 손동기 포스코케미칼 양극소재실장으로부터기업 및 생산 현황을 소개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 총리는 전 세계가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을 서두르고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면서 이차전지의 시장이 급속히 성장했으며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에 대응해 안정적 가치 사슬 운영, 연구개발 등 기업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후 김 총리는 리튬, 니켈, 코발트 등의 원료를 고온에서 가공해 양극재를 제조하는 소성로 등 제품생산 과정을 살펴보면서 생산공정에 대한 설명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는 “정부는 우리 배터리 산업이 세계 최고 수준의 위상을 지킬 수 있도록 이차전지 핵심기술을 ‘국가전략기술’로 지정해 R&D와 시설투자에 대한 세제지원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밝히는 한편, “국가첨단전략산업특별법을 통해 기술·인력 보호와 투자 지원의 법적 근거를 탄탄하게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