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교체) 시 10만원(저소득층 60만원)
질소산화물 감소 및 에너지 효율 높아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 부산시가 ‘2022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는 시간당 물 증발량 0.1t 미만이거나, 열량이 6만1900㎉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의미한다. 일반 보일러 대비 겨울철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질소산화물(NOx)을 88%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이 최대 11% 이상 높다.

지원 대상은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자로, 지원금액은 10만원(저소득층은 60만원)이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61억8000만원으로 총 5만6650대(일반 5만5620 대·저소득층 103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기간은 오는 12월까지로 신청은 ‘보조금 지급 요청서’ 및 구비서류를 구·군 환경위생과에 방문 또는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군별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배수구 확보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어, 노후 보일러 교체를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보일러설치 대리점에 설치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해야 한다.

부산시가 ‘2022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사진=부산시청)
부산시가 ‘2022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사진=부산시청)

이근희 부산시 녹색환경실장은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는 일상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실천방안인 만큼, 앞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해 추진할 예정”이라며 “시민들께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저녹스보일러 설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