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증거가 나온 제보자의 심장마비 사망을 이재명으로 모는 '대선 개입 정황..?'
상태바
조작증거가 나온 제보자의 심장마비 사망을 이재명으로 모는 '대선 개입 정황..?'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2.01.12 12:2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영희 "이재명 후보는 고인과 아무런 관계 없어", "고인은 ‘변호사비 대납 의혹’이라는 허위 주장으로 고발조치되었고 이미 사법당국이 수사 중인 사안"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허위주장 제보자 사망에 이준석·홍준표 마타도어성 억지주장"

[뉴스프리존]정현숙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관련 녹취록을 최초로 제보했던 이 씨가 모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집을 나와 오랫동안 여관방에 장기투숙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취재되고 있으며 매일 술로 지샜다고 한다.

11일 사망한 이병철씨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20억원 변호사비 수임료 대납 주장이 허위라는 내용이 담긴 최모씨의 진술서.  지난해 11월 26일 파이낸셜뉴스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홍준표 의원의 11일 페이스북
11일 사망한 이병철씨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20억원 변호사비 수임료 대납 주장이 허위라는 내용이 담긴 최모씨의 진술서.  지난해 11월 26일 파이낸셜뉴스
11일 사망한 이병철씨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20억원 변호사비 수임료 대납 주장이 허위라는 내용이 담긴 최모씨의 진술서.  지난해 11월 26일 파이낸셜뉴스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홍준표 의원의 11일 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홍준표 의원의 11일 페이스북

이씨는 지난 2018년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맡았던 이태형 변호사가 수임료 명목으로 현금 3억원과 상장사 주식 20억 원어치를 받았다며 관련 녹취록을 한 보수단체에 제보했다. 하지만 모두 허위였다는 진술서가 그의 지인 최모씨에 의해 밝혀졌다.

지난해 11월 26일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변호사비 20억, 지어낸 말" 진술서 나왔다> 기사에 상세한 내막이 나와있다.

그런데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홍준표 전 의원등 국민의힘은 물론 정의당마저 이병철씨 사망을 마치 기다렸다는 듯 이 후보와 연관을 짓고 음해성 주장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조중동 등 아류의 언론이 합세해 쇼킹한 제목으로 헤드라인을 뽑아 이미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났음에도 떡밥을 던져 대선정국에 개입하려는 모양새에 논란이 되고 있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전날 오후 8시40분쯤 서울 양천구 신월동의 한 모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씨는 약 3개월 전부터 이 모텔에 장기투숙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감식결과, 객실 내 침입이나 다툰 흔적 등 범죄와 관련한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 유족은 경찰에 "이씨가 평소 술을 많이 마셨고 건강이 좋지 않았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의 유족 측은 이날 '데일리안'과의 통화에서 "이씨가 평소 아무 이상 없었고 그냥 심장마비인 것 같다"라며 "부검을 한다는데 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사진: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이재명 대선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최초 제보한 인물이 숨진 채 발견되자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기 전까지 어떤 정치적 공세도 자제해주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에 삼가 조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사진: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이재명 대선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최초 제보한 인물이 숨진 채 발견되자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기 전까지 어떤 정치적 공세도 자제해주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에 삼가 조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남영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대책위 공보단 대변인은 이날 SNS 입장문을 통해 "먼저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에 삼가 조의를 표한다"라고 말문을 열고 이씨의 죽음을 이재명 대표와 연관 지으려는 이준석 대표와 홍준표 의원의 페이스북글을 게시하고 혹세무민하는 언론까지 싸잡아 비판했다.

남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마타도어성 억지주장을 펼치고 있다"라며 '국민의힘의 주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 이재명 후보는 고인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점을 밝힌다"라고 했다.

이어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기전까지 그 어떤 정치적 공세도 자제해주실 것을 촉구한다"라며 "그리고 사법당국은 고인의 사인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규명해 일고의 의혹도 없도록 해주시기 바란다. 아울러 언론에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고인은 지난해 이재명 후보에 대해 ‘변호사비 대납 의혹’이라는 허위 주장으로 고발조치되었고 이미 사법당국이 수사 중인 사안인데도 불구하고 ‘변호사비 대납 의혹 폭로자 사망' 소식으로 전하고 있다"라며 "실체적 진실이 가려지기 전까지 이씨는 ’대납 녹취 조작 의혹‘의 당사자다. 기사 작성 시 이런 점을 유의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언론에 거듭 경고했다.

이날 이준석 대표는 SNS로 "왜 이렇게 안타까운 일이 자꾸 일어나는지 모르겠다. 이재명 후보가 이분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을 하실지 기대도 안한다. 지켜보고 분노합시다"라고 이 후보 관련성을 부추겼다.

홍 의원도 "또 죽어 나갔다. 자살인지 자살 위장 타살인지 모를 이재명 후보 관련 사건의 주요 증인이 또 죽었다"라며 "우연 치고는 참 기이한 우연의 연속이다. 대장동 관련 두명에 이어 이번에는 소송비용 대납 관련 한명까지 의문의 주검이 또 발견 되었다. 무서운 세상이 되어 간다"라고 벌써 허위로 판명나 고발 조치까지 된 사람의 죽음을 이용하는 모양새다.

정의당 장혜영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후보를 둘러싼 의혹 관련 인물들의 갑작스런 죽음만 벌써 세 번째다. 우연의 연속이라고 보기에는 참으로 오싹하고 섬뜩한 우연"이라며 "대장동 게이트와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대한 엄중한 진실규명을 촉구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태웅 한빛미디어 이사장은 페이스북에서 "이준석과 국힘당의 비열함이 이 지경이다. 어떻게든 이간질하고 모함을 해서라도 이기기만 하면 그만이라는 태도. 나라는 그 와중에 망하든 말든 나만 잘 살면 그만인거고"라고 힐난했다.

이어 "변호사비 대납 의혹은 조작 증거가 나왔고, 죽은 이는 심장마비인 것 같다고 한다. 이준석은 그러거나 말거나 ‘아님 말고’로 퍼뜨린다. 믿을 사람들 많으니까. 이런 인간이 정치를 계속 하게 해선 대한민국에 미래가 없다"라고 힐난했다.

열린공감TV 정천수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2021년 11월 29일 방송 보도한 [단독] 이재명 변호사비 23억 대납 괴소문의 진원지를 찾아서! _이재명 계좌내역 단독공개!_를 통해 해당 녹취는 이 후보를 음해 하기 위해 악의적으로 만들어진 것임을 입증했다"라고 했다.

이어 "이로 인해 검찰의 수사 압박이 상당했을 것으로 짐작된다"라며 "이 번일로 기소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 판단했을 수도 있다. 스트레스가 매우 심한 상황에 내몰린 그는 결국 사망했다"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하지만 ‘자살’ 또는 ‘타살’이 아닌 ‘심장마비’로 추정된다고 경찰은 말하고 있다"라며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이 죽음을 이 후보와 연관 지으려 하는 의향이 엿보이는 글을 적기도 했다. <열린공감TV>는 해당 사인과 사안에 대해 심층 취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2-01-26 13:58:53
대동맥 박리 및 파열로 사망하게 되려면 그 고통은 마취없이 칼로 살을 베어내는 어마어마한 정도라는데 그냥 수건하나 입에 물고 비명도 없이 죽었다고??? 거기다가 국과수가 피해가 가족 입회하에 부검한 것도 아니고 부검을 기다리는 피해자 가족 대리 의사에게는 사전 연락도 없이 국과수도 아닌 개인 병원으로 부검 장소를 옮겨서 일방적으로 깜깜이 부검한 뒤 그런 발표를 해???

ㅇㅇ 2022-01-26 13:55:37
그래서 그렇게 부검결과 비정상적으로 일찍 내고 cctv에서 인기척 감지된거임? ^^ 우덜이 유리한 주장은 진실을 밝힌거고 느그가 하면 일개 주장ㅋㅋㅋ 우덜이 하면 해명 상대 언론사는 뼈대가 있어도 아류언론 ㅋㅋㅋㅋㅋ 종특 소름끼치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