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대표 99명 등 참석...시민축하 영상메시지도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 창원특례시가 13일 0시부로 공식 출범했다. 허성무 시장과 이치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각계각층 시민대표 99명은 이날 0시 창원중앙도서관 뒷편에 있는 창원대종각에서 지방자치분권의 새로운 서막을 여는 창원특례시 출범을 알리고 축하하는 타종행사를 열었다. 

타종행사는 창원특례시 출범 메시지, 44인의 33번 타종, 시민축하 영상메시지, LED문자퍼포먼스 쇼 등으로 진행됐다.

창원특례시 출범 타종행사 (사진=창원시)
창원특례시 출범 타종행사 (사진=창원시)

특히 시민축하 영상메세지에는 지난해 선정된 의로운 시민을 비롯하여 특례시 출범으로 복지급여가 확대되는 급여대상자, 창원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제작된 MBC 드라마 ‘미치치 않고서야’에 출연한 창원출신 배우, 의료현장의 간호사 등 각계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온 10여명의 시민들이 전하는 축하 영상메시지가 감동을 전했다.

허성무 시장은 “스마트 그린 산단 선정, 수소와 첨단방위산업, 로봇산업은 명실상부한 미래산업의 거점도시로 성장 등 이 모든 성과는 시민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창원시를 앞으로도 대한민국 1등 도시, 세계 1등 도시의 경쟁력을 갖추고 다른 도시와 격차가 나는 ‘초격차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