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명 2월 22일까지 모집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전남 구례군이 구례학사 2022년 신규 입사생 14명을 2월 22일까지 모집한다.

구례학사 전경
구례학사 전경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구례학사는 구례출신 인재양성을 위해 1998년부터 운영, 44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사는 구례출신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주거문제를 신경 쓰지 않고 학업증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0년 7월에는 주요 대학과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시설이 노후돼 화곡동에서 대림동으로 이전 개관했다. 지난해에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7층에 스터디룸, 컴퓨터실 등을 설치하고 2, 3층에 10실을 추가로 설치, 학사생 정원이 24명에서 34명으로 확대됐다.

입사생 신청자격은 서울 또는 수도권 소재 대학교·대학원의 신입·재학생으로 보호자가 입사생 선발 공고일(2022. 1. 11.) 현재 구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성적 및 생활 정도를 평가한 후 입사생으로 선발하면 3월 초 학사에 등록 후 생활할 수 있다.

구례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서울‧수도권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의 보금자리인 구례학사 건물 전체를 학사로 운영해 학업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구례학사 신규 입사생 모집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