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콰이강의 다리 입구 ‘느린우체통’ 엽서 13만통 '차곡차곡'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 코로나 상황으로 보고싶은 사람이 더 많아서일까. 창원시 저도 콰이강의 다리 입구에 설치돼 있는 '느린우체통'에 지난 한 해 동안 각각의 사연을 담은 2만여 통의 엽서가 차곡차곡 쌓였다.

저도의 느린우체통은 지난 2017년 3월 스카이워크 개장과 함께 설치됐다. 이후 지금까지 총 13만1931통의 엽서를 배달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여행 수요가 줄었던 지난해에도 1만9931통의 소중한 사연을 전달했다고 창원시는 밝혔다.

창원시 저도 콰이강의 다리 입구에 설치돼 있는 '느린우체통' (사진=창원시)
창원시 저도 콰이강의 다리 입구에 설치돼 있는 '느린우체통' (사진=창원시)

관광객들이 엽서에 새긴 갖가지 사연은 어려운 시기에 더욱 감동으로 다가온다. 출장을 떠난 아버지를 걱정하는 자녀, 군에 입대한 자녀를 그리워하는 부모, 만난 지 1년째 되는 기념일을 미리 축하하는 연인 등 다양하지만, 지난해 접수된 엽서에는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잦아들어 살림살이가 나아지기를 바라는 소망이 주로 담겼다고 한다.

느린우체통 엽서는 저도 콰이강의 다리를 찾은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작성할 수 있다. ‘한 달 느린 우체통’과 ‘1년 느린 우체통’ 중 골라 엽서를 넣으면 된다. 작성한 엽서는 매월 15일, 30일에 수거해 한 달 뒤, 또는 1년 뒤에 배달한다.

시는 올해 느린우체통 엽서가 15만 통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추첨을 통해 유료 관광지 이용권 증정 행사를 열 예정이다. 나재용 창원시 관광과장은 “소중한 추억과 설레는 기다림을 배달하는 느린우체통으로 어려운 시기에 더 많은 분이 희망을 얻고 행복을 나누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