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 넷마블에프앤씨, 아이텀게임즈 인수 공식화 등
상태바
[게임 업데이트] 넷마블에프앤씨, 아이텀게임즈 인수 공식화 등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1.1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은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가 공시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전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를 공식화했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개발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글로벌 P2E(Play to Earn), 대체불가토큰(NFT)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2018년 설립된 아이텀게임즈(대표 길아성)는 모바일 게임에 P2E 시스템을 단기간에 적용하는 미들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서 25일까지는 킹타이거, 로웨나, 루터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해진 미션을 달성해 빙고를 완성하는 '슈퍼스타즈 빙고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연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잔혹동화 콘셉트의 새로운 캐릭터(서번트)가 등장한다.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는 5성 '백설공주'로, 난쟁이들과 함께 독살을 즐기는 섬뜩함을 지녔다. 속성에 따라 원거리 공격형과 회복형으로 나뉘며, 원거리 공격형은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회복형은 회복과 부활은 물론 적군을 중독시키는 효과를 갖는다. 이밖에 '비밀던전'을 개편, 4성 재료 캐릭터의 수급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커츠펠은 '그랜드체이스', '엘소드' 등을 개발한 코그가 개발한 배틀 액션게임으로, 전투 중 두 개의 카르마(무기)를 자유롭게 활용, 다양한 스킬 콤보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수 유저들의 대전 장르 '배틀(PvP) 임무'가 메인 콘텐츠다.

▲넥슨은 13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남거너 다섯 번째 전직 '어썰트'를 업데이트했다. 어썰트는 기계로 개조된 신체를 활용해 차별화된 기동성을 갖는 게 특징이다. 신체에 쌓이는 아크 에너지를 방출하는 등 특색 있는 스킬 운용이 가능하고, 탑승 병기 AT-SO Walker를 통한 탑승 액션이 지원된다. AT-SO Walker는 어썰트를 도와 주변 적을 자동 공격하며, 탑승 시 기동력을 극대화한다. 또 퓨어 딜러와 시너지 딜러를 딜러로 통합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12일,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의 'FEVER WEEK'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사냥터에 등장하는 '정열의 눈송이 도치'를 처치 시, '타오르는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타오르는 상자를 개봉하면 영웅 등급 무기와 방어구 등 다양한 아이템의 획득이 가능하다. 또 16일까지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30분동안 '심연의 빛나는 소울/수호령 소환서(11회)', '영웅 의상 주머니' 등 4번의 피버타임 푸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초대하면 선물을 지급하는 '‘소울 메이트 패스'를 2월 2일까지 개최하고, '심연의 틈' 3층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은 12일, '까발라 도감' 콘텐츠를 추가했다. 까발라 도감은 몬스터 표본을 모아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게임 내 상점의 교환소에서 몬스터 표본을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표본을 도감에 등록하고 성장시키면 '도감 포인트'를 받는데, 이 포인트로 공격과 방어 중 원하는 계열의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