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 4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 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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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예산군, 4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 기관 선정
  • 이해든 기자
  • 승인 2022.01.14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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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평가서 쾌거
예산군청사 전경.(사진=예산군청)
예산군청사 전경.(사진=예산군청)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 기자= 충남 예산군이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평가로 민원행정 활동 및 성과와 민원만족도를 점검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는 5개의 평가 항목 및 18개의 지표로 상대 평가를 진행, 등급을 결정했으며 예산군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부문에서 최고 등급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예산군은 ▲외국인 민원통역서비스 운영 ▲미스터리 쇼핑(방문민원 친절도 조사)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담창구 운영 ▲퇴직 공무원 청사 안내데스크 및 복합민원 상담창구 운영 ▲친절음악방송 운영 ▲옥외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예산군 관계자는 “4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된 만큼 그에 걸맞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해 군민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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