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단신]대웅제약 '이나보글리플로진' 임상 결과 공개 등
상태바
[제약·바이오 단신]대웅제약 '이나보글리플로진' 임상 결과 공개 등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1.1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14일, SGLT-2 억제제 기전의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의 단독요법 및 메트포르민 병용요법 3상에 대한 Topline 결과를 공개했다. 단독요법 3상 임상시험은 총 160여명의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1차 평가변수를 확인한 결과 임상시험용 의약품 투약 후 24주차 시점의 이나보글리플로진 투약군과 위약군 간의 당화혈색소(HbA1c) 변화량의 차이는 0.99%p로, 통계적 유의성이 확보됐다(P-value<0.001). 메트포르민 병용 임상시험은 메트포르민으로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제2형 당뇨병 환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당화혈색소 변화량을 기준으로 다파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을 병용 투여한 환자군과 비교했을 때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병용요법의 비열등성이 입증됐다. 또한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을 함께 복용해도 별다른 이상반응이나 약물상호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

▲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은 '라비벳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장 건강과 함께 신장과 요로를 비롯한 비뇨기 건강 관리를 돕는 기능성 유산균으로, '장 건강&피부', '장 건강&관절', '장 건강&구강' 유산균에 이어 네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장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4종과 신장 건강을 위한 요독 케어 유산균, 요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파크랜 크랜베리 추출물을 함유해 장 건강과 비뇨기 건강 케어가 한 번에 가능하다. 임상시험 결과 7주간 급여 시 IAA, IS, 요소 등 혈중 요독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난 요독 감소 임상유산균 150억 CFU(Colony Forming Unit, 균총 형성 단위) 투입, 15억 CFU를 보장한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는 '월드 키즈 스타' 캠페인 화보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공개했다. 월드 키즈 스타 캠페인에 참여한 2027명의 아이들 중 최종 3인을 선발, 'Joyful MiNiMAX'를 주제로 진행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는 현지 시간으로 1월 10일에 화보가 공개됐으며,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송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