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14일, SGLT-2 억제제 기전의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의 단독요법 및 메트포르민 병용요법 3상에 대한 Topline 결과를 공개했다. 단독요법 3상 임상시험은 총 160여명의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1차 평가변수를 확인한 결과 임상시험용 의약품 투약 후 24주차 시점의 이나보글리플로진 투약군과 위약군 간의 당화혈색소(HbA1c) 변화량의 차이는 0.99%p로, 통계적 유의성이 확보됐다(P-value<0.001). 메트포르민 병용 임상시험은 메트포르민으로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제2형 당뇨병 환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당화혈색소 변화량을 기준으로 다파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을 병용 투여한 환자군과 비교했을 때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병용요법의 비열등성이 입증됐다. 또한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을 함께 복용해도 별다른 이상반응이나 약물상호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

▲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은 '라비벳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장 건강과 함께 신장과 요로를 비롯한 비뇨기 건강 관리를 돕는 기능성 유산균으로, '장 건강&피부', '장 건강&관절', '장 건강&구강' 유산균에 이어 네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장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4종과 신장 건강을 위한 요독 케어 유산균, 요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파크랜 크랜베리 추출물을 함유해 장 건강과 비뇨기 건강 케어가 한 번에 가능하다. 임상시험 결과 7주간 급여 시 IAA, IS, 요소 등 혈중 요독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난 요독 감소 임상유산균 150억 CFU(Colony Forming Unit, 균총 형성 단위) 투입, 15억 CFU를 보장한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는 '월드 키즈 스타' 캠페인 화보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공개했다. 월드 키즈 스타 캠페인에 참여한 2027명의 아이들 중 최종 3인을 선발, 'Joyful MiNiMAX'를 주제로 진행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는 현지 시간으로 1월 10일에 화보가 공개됐으며,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송출됐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