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진로진학 온에어’ 통해 총 20편, 공개
편당 2~4분으로 가볍게 시청 가능

[대구=뉴스프리존] 박용 기자=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초ㆍ중ㆍ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대구형 ‘다꿈(다함께 꿈을 이루는) 고교학점제’ 정책 홍보 영상을 제작ㆍ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5년도에 전면 도입이 예고돼 있지만, 현재 중학교 1~3학년 학생들도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기에 속하기에 기초ㆍ기본 소양 강화, 자기주도적 진로학업설계 등이 강조된다.

.SNS 대구형 다꿈 고교학점제 화면 캡처분
.SNS 대구형 다꿈 고교학점제 화면 캡처분

특히 이번 영상은 ‘슬기로운 고교 생활 준비하기’를 주제로 해 예비고1 학생들이 중3-고1 전환기인 겨울방학 공백기에 고등학교 생활을 자기주도적으로 준비하고 미리 설계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정책 홍보 영상은, 대구형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 다시보기, 초ㆍ중ㆍ고 학교급별 고교학점제 안내 영상, 2015 개정 교육과정-수업ㆍ평가 방향, 계열별 진로학업설계 방법, 진로진학과 연계한 창의적체험활동 및 독서활동 설계하기 라는 주제로 총 20편, 편당 2~4분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상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진로진학 온에어에 있으며, 진로진학 온에어 채널에는 고교학점제 정책 홍보 영상 외에도 고입 및 대입과 관련한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 안내 영상이 있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대구형 고교학점제는 무엇보다 학생들의 기본 소양을 길러주기 위한 기초 과목 수업의 내실화, 교육과정에 기반한 학생 성장 중심의 수업과 평가를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교학점제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학부모와의 소통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