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공사관리·감독분야 청렴도 향상'에 팔걷어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공사관리·감독분야 청렴도 향상'에 팔걷어
  • 이현식 기자
  • 승인 2022.01.1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사분야 부패 ZERO를 위한 청렴계획 수립!!
대전시교육청이 학생자치 기반조성을 위해 일부 학교에만 시범 운영하던 학생참여예산제를 초・중・고 모든 학교에 지원을 확대한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올해 '공사관리·감독분야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해 관내 유·초·중·고 및 각급기관에 안내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공사관리·감독분야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해 관내 유·초·중·고 및 각급기관에 안내했다.

18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통해 체계적으로 청렴 정책을 추진해 공사관리·감독분야 청렴도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나아가 공사분야 비리 척결, 청렴 문화 정착 등 투명하고 공정한 대전교육을 실현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자체 청렴도 측정 결과를 분석해 미흡 사항을 개선하고자 했으며, 시설공사 만족도 조사, 민간명예감독관제 운영, 시설사업 추진계획 사전안내, 시설공사 업체에 청렴문자 발송 등 실효성 있는 추진 전략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공정한 공사감독 수행을 위해 2억원 이상 공사에는 준공검사 시 감독자간 공사현장 상호교체검사와 5천만원 이상 공사 설계변경 시에는 설계변경심사협의회를 운영하여 공사 분야의 투명성 및 신뢰도를 향상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고영규 시설과장은 “코로나 19 사태로 공사 관리에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속적인 청렴정책 추진과 이행과정 점검을 통해 부패 제로화를 실현해 청렴한 대전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