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환절기' 스틸컷     사진=명필름랩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영화 ‘환절기’가 오는 2월 개봉을 앞두고 캐릭터 포스터와 일러스트 포스터를 연이어 공개하며,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18년 여성 원톱 영화의 포문을 여는 작품이기도 한 ‘환절기’는 작품의 든든한 축인 베테랑 배우 배종옥과 함께 연기의 트라이앵글을 완성한 빛나는 신예 이원근, 지윤호의 앙상블 연기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환절기’ 에서 미경 역할을 맡은 베테랑 배우 배종옥과 호흡을 맞춘 배우 이원근과 지윤호는 각각 용준과 수현 역할을 연기했다. 두 배우 모두 청춘 스타의 빛나는 매력은 물론이고 복잡한 감정선을 세밀하게 조율한 연기력으로 개봉 후 또 한 번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미경의 아들인 수현의 소중한 친구 용준 역할을 맡은 배우 이원근은 어떤 캐릭터도 특유의 분위기로 소화해온 배우로서 자신의 진가를 ‘환절기’에서 또 한 번 입증해낸다.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을 시작으로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 영화 ‘그물’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다져온 배우 이원근은 치명적인 옴므파탈을 연기한 영화 ‘여교사’,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뿜어내고 있는 드라마 ‘저글러스’를 통해 스크린과 TV를 오가며 연기력의 스펙트럼을 끊임없이 확장해가고 있다. 

춘사영화상, 부일영화상, 청룡영화상 신인 연기상 후보 지명에 이어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까지 거머쥔 차세대 스크린 대세 이원근은 ‘환절기’에 이어 올해 ‘괴물들’, ‘명당’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용준의 둘도 없는 친구이자 미경의 아들인 수현 역은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의 신스틸러 ‘오영곤’역할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지윤호가 맡았다. 드라마 ‘고교 처세왕’, ‘아르곤’, 영화 ‘좋아해줘’ 등에 출연한 지윤호는 신선한 마스크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이다.

특히 반전의 매력으로 극을 환기시키는 캐릭터 연기로 주목받아온 배우 지윤호에 대해 ‘환절기’ 의 이동은 감독은 ‘배우 지윤호는 복합적이면서도 다양한 면을 지닌 수현 캐릭터에 최적화된 배우’라며 ‘누구보다 수현 역할을 잘 이해하고 표현해주었다’며 애정과 고마움을 함께 전했다.

한편, 베테랑 배우 배종옥과 함께 청춘들의 뜨거운 에너지로 근사한 시너지를 만들어낸 배우 이원근, 지윤호의 또 다른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환절기’는 오는 2월 22일 개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