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은 18일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방역 강화방안 마련과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18일 화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대책회의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임종철 부시장, 보건소장,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사진=화성시)
18일 화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대책회의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임종철 부시장, 보건소장,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사진=화성시)

화성시는 최근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화 될 것이라는 예상을 발표한 만큼 화성시도 오미크론 확산에 대응하는 계획을 수립해야한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비상대응 2단계 전환과 3단계 사전 준비를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방역대책반 대응인력을 216명에서 262명으로 46명 증원하고 검사역량을 일 1,200건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방역대책반 대응인력 증원 및 검사역량의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먼저 해외유입 입국자 관리를 위해 PCR 음성 확인서 요건을 출국일 기준 72시간에서 48시간 이내 검사로 강화하고 모든 입국객에게 해외입국자 전용 수송차량 이용 및 자차 독려 등 방역교통망 이용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또 진단검사 역량의 강화 및 확대를 위해 기간제 근로자 8명을 선별진료소 검체인력으로 추가 투입 할 예정이며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를 추진하는 방안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외국인 고용사업장에 대한 특별 방역관리와 청소년 접종독려 및 청소년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관리 강화방침 등 세부적인 계획안도 내놓았다.

화성시는 먼저 외국인들에 대한 3차 추가접종 독려는 물론 외국인 이용 음식점에 대한 방역패스 운영실태를 특별점검하고 외국인 고용사업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방침이다.
  
또 청소년 접종 독려 및 방역 관리 방안과 관련해서는 학원, 교습소, 독서실을 비롯해 PC방, 코인노래방, 실내체육시설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실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최종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예방접종 밖에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방역과 함께 예방접종률을 높이는데 많은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