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오는 20일 원통체육문화센터 오픈
상태바
인제군, 오는 20일 원통체육문화센터 오픈
  • 이율호 기자
  • 승인 2022.01.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장, 영화관, 헬스장 등 갖춰, 지역주민 기대 가득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인제군(군수 최상기)은 원통체육문화센터가 오는 1월 20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원통체육문화센터(사진=인제군청)
원통체육문화센터(사진=인제군청)

원통체육문화센터는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개발 사업 중 생활SOC 부문에서 최초 선정된 사업으로, 국비 8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25억이 투입됐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4,320㎡ 규모로 1층에는 수영장, 실내놀이터, VR존이,  2층에는 영화관, 헬스장, GX룸, 다함께 돌봄센터 등 다양한 문화․체육 시설이 갖춰져 있다. 

원통체육문화센터 야외에는 사업비 98억원이 투입된 인공암벽장, 어린이 물놀이 시설, 야외분수대, 파크골프공원 등도 조성돼 있다. 야외물놀이 시설은 매년 6월~8월, 야외분수대는 5월~9월에 운영될 예정이며,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잔디 활착 기간을 고려해 2023년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센터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시~오후 10시, 일요일은 오전 9시~오후 8시이며 월요일은 휴무다. 시험가동 기간이 필요한 영화관은 오는 2월부터 관람 가능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원통체육문화센터는 북면·서화면 지역 내 대체시설이 없는 수영장, 영화관 등을 갖추고 있어 사업초반부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아왔다”며, “센터가 체육·문화·여가 공간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더 나은 일상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