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회의 갖고 대응방안 논의 -

가세로 태안군수(가운데 왼쪽)가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태안군청)
가세로 태안군수(가운데 왼쪽)가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태안군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군은 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강화된 방역수칙 연장(1월 17일~2월 6일) △사적모임 가능 인원 6명으로 변경(기존 4명) △방역패스 적용 시설 일부 조정(독서실·도서관·학원 등 방역패스 적용 해제)에 따른 각 분야별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군에 따르면 관내 코로나19 총 확진자 수는 18일 오후 5시 현재 360명으로 타 지자체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이나, 올해 1월 1일부터 66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올해 확진자 중 18세 이하 청소년 확진자가 19명에 달함에 따라 학원·독서실·스터디 카페 등 청소년 이용시설에 대해 집중적인 방역대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또, 설 명절 기간 중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질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군민 및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고향 방문 및 여행 자제를 당부하고 불가피한 방문 시 백신접종 등 핵심 방역수칙 준수를 적극 홍보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힘을 모아 철저한 방역 추진에 나설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사적모임 및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해주시고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출입을 자제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