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 '함께 해孝 우리 마을 인성교육' 운영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개인과외교습자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9월 4일까지 3주간에 걸쳐 개인과외교습자를 대상으로 특별 점검에 나선다. 사진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전경./ⓒ대전시교육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이 관내 초‧중학생들의 효‧인성교육을 위해 학교‧가정‧지역을 연계하는 '함께 해孝 우리 마을 인성교육' 사업을 추진한다.(사진=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동부지역 관내 초‧중학생들의 효‧인성교육을 위해 학교‧가정‧지역을 연계하는 '함께 해孝 우리 마을 인성교육'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함께 해孝 우리 마을 인성교육'은 지역사회의 인성교육 협력 기관(한국효문화진흥원, 중구청 등)과 연계해 효 실천 문화 정립 및 바른 인성 함양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인성 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인성 중심 수업과 생활지도 지원, 학교 단위 자발척 인성교육 실천 프로그램, 지역연계 효‧인성 체험 프로그램 영역으로 나눠 설계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함께 해孝 우리 마을 인성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해서 인성교육 전문 인력풀 구성‧운영, 학교단위 전문적 학습 공동체 조직‧운영, 학생 주도 효‧인성 동아리 운영, 인성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지역연계 체험 프로그램 등 학생‧교사‧학부모‧지역사회의 공동체 협력을 통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신규 사업 추진 결과를 분석하고 연말에 효‧인성교육 사례 나눔을 실시하여 우수 사례 공유 및 피드백을 통해 성과 분석을 실시할 것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대전 동부지역 학생들의 효와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총력을 기울임으로써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전인교육 기반 마련에 매진하고, 아울러 따뜻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