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 박용 기자=(재)대구문화재단(대표 이승익)은 대구시민주간(2.21~2.28)을 맞아 코로나19 위기 속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자 시민참여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민주간_시민참여공모전 포스터
대구시민주간_시민참여공모전 포스터

시민참여공모전은 SNS참여를 통해 코로나19를 버텨오고 있는 본인 혹은 시민의 이야기를 전하는 디지털 시민참여 이벤트와 시민창작자가 작품을 통해 대구 시민정신을 전달하는 디지털 시민창작 작품 공모로 구분된다.

디지털 시민참여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와 대전환의 시기에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견뎌낼 수 있게 마음을 전하는 숏폼(짧은 동영상) 또는 메시지를 담은 이미지를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중 선택 게시)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대구시민주간 누리집에서 공모전 참가신청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작품 공모는 책임과 나눔, 연대와 민주화 과정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시민정신 메시지를 담은 작품 공모전으로 영상, 이미지, 웹툰, 디자인 4개 부문으로 나뉜다.

221초 내외의 영상 작품, 주제에 맞는 사진 또는 그림 작품,20컷 내에 스토리를 가진 단편 웹툰, 대구시민주간 굿즈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작품을 응모할 수 있으며, 영상은 유튜브로 이미지와 웹툰은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대구시민주간 누리집에서 공모전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이와 별도로 디자인은 업로드를 하지 않고 공모전 참가 신청만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참여한 작품들은 시민주간(2.21~2.28)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되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의원 심사 및 대중성, 전시를 통한 시민 반응을 심사에 반영하여 3월 4일 대구문화재단 및 대구시민주간 누리집에 최종 결과가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공모일정 및 참여방법은 대구문화재단 누리집또는 대구시민주간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