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및 22개 시․군선관위 개별·비대면으로 입후보안내 및 검토 진행

[전남=뉴스프리존] 박용하 기자=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가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전라남도지사 및 전라남도교육감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을 2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전경

입후보예정자를 위한 예비후보자 등록 안내 및 검토 등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개별·비대면으로 실시한다.

다수의 선거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집합 설명회를 개최할 경우 자칫 동시 다발적 지역감염으로 확산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번 입후보안내 설명회는 별도로 개최하지 않고 개별로 안내 지원할 예정이다.

선관위는 입후보예정자가 예비후보자 등록에 불편함이 없도록 선거사무안내(1∼4편) 영상을 유튜브 사이트 및 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해 누구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입후보예정자에게 선거사무안내 책자 배부와 유선 안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비후보자 등록은 ▲도지사와 교육감 선거는 2월 1일, ▲도의원(지역구), 시의원(지역구) 및 시장 선거는 2월 18일, ▲군의원(지역구) 및 군수 선거는 3월 20일부터 후보자등록 신청개시일 전일인 5월 11일까지 관할 선거구위원회에서 등록 할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지방선거 입후보예정자의 예비후보자 등록과 선거운동에 차질이 없도록 입후보할 해당 지역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자 등록과 선거운동 방법을 적극 문의해 주기 바라며, 작성된 예비후보자 등록 서류와 홍보물 등을 사전에 검토받을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