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역단지·추모의집 개방, 제례실 폐쇄

충남 예산군 추모공원은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시설을 개방한다.(사진=예산군청)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 기자= 충남 예산군 추모공원은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시설을 개방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추모공원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명절기간 공원을 전면 폐쇄했다. 

하지만 최근 백신접종률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설 연휴기간인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묘역단지 및 추모의 집을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단, 밀집도가 높은 제례실은 오는 23일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1월 24일부터 2월 28일까지는 폐쇄할 예정이다.  

추모공원은 성묘객 대상 안내 문자 발송, 현수막 및 누리집 게시 등을 통해 방역수칙 준수와 설 연휴 전 미리 성묘하기에 동참하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추모공원 관계자는 “명절기간 추모공원 폐쇄로 인한 추모객의 민원 해소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마음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방문 시 방역수칙 준수, 분산 방문을 위한 연휴 전 미리 성묘하기, 비대면 온라인 성묘 서비스 이용 등을 적극 활용해 군민 모두가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