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 복지와 장애인 복지 함께 발전하는 협력 체계 구축
상태바
세종시, 지역 복지와 장애인 복지 함께 발전하는 협력 체계 구축
  • 이기종 기자
  • 승인 2022.01.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사단법인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단체연합회는 19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에 자원을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사단법인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단체연합회는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에 협력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

[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사단법인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단체연합회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사단법인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단체연합회의 협약체결에 따라 다양한 복지사업에 자원 협력, 복지시설·단체와 연계한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협력,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을 통해 상호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양 기관의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기반 마련 확대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 고 설명했다.

이어 연합회 박치온 회장은 “앞으로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 장애인 복지 발전에 다양한 협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했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단체연합회는 10개 회원단체와 더불어 장애인의 권익증진, 인권보호는 물론 장애인의 고용증대 및 사회참여 확대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며 꿈앤카페(세종시청점, 송담만리 호수공원점, 지방자치회관점) 운영, 장애인리프트셔틀버스 운행, 세종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