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양경찰서.Ⓒ뉴스프리존
보령해양경찰서.Ⓒ

[충남= 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보령해양경찰서는 설 연휴가 끝나는 오는 2월 10일까지 보령·서천·홍성 지역의 해양안전 확보를 위한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밀수·밀입국 등 외사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작년 설 연휴 기간 보령·서천·홍성 바다를 이용한 국민은 평시대비 증가(여객선 81%↑ 낚시어선 278%↑)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원재 서장은 “이번 설 명절은 5일간의 연휴로 바다를 찾는 국민들이 늘어나는 등 치안수요 증가가 예상 된다”며 “설연휴 기간 함정·구조대 등 관련기능에서  24시간 특별 비상근무 대응태세 유지하며 각종 사건·해양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해양 안전관리를 강화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보령해경은 또 민생침해 범죄 특별단속과 함께 설 명절 수요 증가를 노린 수산물 원산물 허위표시나 밀수·밀입국 등에 대한 외사활동을 강화한다.

보령해경은 이기간 동안은 외사요원 전담반을 편성해 시간을 정해두지 않고 수시로 집중 단속을 펼치고 국립 수산물 품질관리원, 군부대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범죄예방 및 단속에 나설 계획이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이번 외사활동은 진행중인 민생침해 범죄 특별단속과 더불어 기업·고질적 불법행위는 엄단하되 경미사안은 현장계도·경미범죄 심사제를 적극 활용해 재발을 방지 할 예정” 이라며 “국민들께서 ‘안전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인명피해 없는 안전관리’와 ‘신속한 사건사고 대응’이라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