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법규 무시한 기업에 대해 영업정지가 아닌 면허취소 주장
기업 독점 담합 갑질 반대, 미래 위해 기업과 대화 협력 의지 있어
5인 미만 사업장 물가연동제 도입 요청, 국가적 차원에서 탈탄소기반 경제 빠르게 전환해야

[전북=뉴스프리존] 양승무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19일 대한상공회의소 최태원회장과 경제정책 간담회에서 "기업은 투쟁의 대상이 아니며 활기찬 기업이 있어야 규제나 혁신이 가능하고, 기업은 시민의 필요에 대응해 수익을 내어 사회를 이롭게 하는것"이라고 말하였다.

심상정정의당대선후보(왼쪽)과 최태권 대한상공회의소회장(사진=정의당)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왼쪽)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회장(사진=정의당)

이에 최태원회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은 세계적인 추세이고, 국제적으로도 이행을 못하면 투자금을 빼니 대한상의 차원에서 기업들이 잘 준비해 정착하도록 도움을 주려고 한다"며 심후보에게 대선정책 제언집을 전달했다.

심상정 대선후보는 세계 10위 경제선진국인 대한민국이 OECD국가중에서 산재왕국이라는 오명을 떨치기 위해서는 ESG경영을 제일 안전실천과제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광주참사현장 방문시 현대산업개발의 공사기간 단축이나 불법하도급에 대한 거짓말과 무책임에 대해 언급하면서, 안전법규를 무시한 기업에 대해 다른 건전한 기업에 대한 반칙으로 규정하고 건강한 기업환경조성을 위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을 주장했다.

이어 5인 미만 사업장에 대해서는 납품단가 물가연동제 도입, SK그룹의 탄소발자국제 실현에 대해 높히 평가했다. 또한 SK그룹의 일부 주4일 근무제에 대하여 "생산성을 높히고 더 나은 삶을 위한 사회혁신 수단으로 중요하며, 시대에 뒤떨어진 규제는 철폐해야 한다. 금융안전 생명분야 등을 제외하고 사후적인 책임이 따르는 사전적인 규제완화가 필요하다"라고 말하였다.

심 후보는 "기업과 머리를 맞대고 조정하고 개방적으로 논의하며 현장을 찾아가 대화해서 합의점을 찾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하였다.

심 후보는 20일 SNS메세지를 통하여 건설사고 붕괴현장 중 안전법규를 무시하고 가장 많은 사고를 야기한 현대산업개발에게 94년 성수대교 붕괴 참사 때와 같이 8개월 영업정지가 아닌 면허취소를 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