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 66명, 승진의결 1명, 전보 231명, 신규임용 35명

[전남=뉴스프리존] 목포시가 2022년 1월 21일자로 ‘민선7기 막바지 인사‘ 인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목포시청사 전경.
목포시청사 전경.

목포시가 단행한 이번 인사는 퇴직준비교육(공로연수)과 명예퇴직, 상위직급으로의 승진, 신규임용 등에 따른 승진 및 전보인사로 승진 66명, 승진의결 1명, 전보 231명, 신규임용 35명 등 총 333명 규모로 이뤄졌다.

승진인사는 개인별 승진후보자 명부 순위를 기본으로 소수직렬 안배, 경력과 업무성과, 시정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다.

목포시의 이번 전보인사는 업무역량, 개인고충 및 희망을 최대한 반영했으며, 간부급은 민선7기 핵심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전보를 최소화해 안정적인 조직 운영에 중점을 뒀다.

특히, 코로나19 비상상황에서 방역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방역관리 등을 총괄하는 부서장 등은 퇴직준비교육(공로연수) 파견 대상에서 제외했으며, 보건, 간호 직렬은 고충 및 업무피로감 해소 차원에서 전보제한 기간을 완화해 순환 전보했다.

이와 함께 시는 인구정책팀, 스마트빅데이터팀, 공동주택지도팀을 신설해 조직 발전 및 다양한 신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을 정비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민선7기 막바지 인사인 만큼 조직안정 및 사업 완성도에 중점을 두고 인사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