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대림은 20일, 2025년까지 글로벌 Top 10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회사로 진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림 탱크 컨테이너 사업팀 김종수 팀장은 "고성장이 기대되는 ISO 탱크 컨테이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림은 현재 39개 국가에 연간 약 3만 대의 ISO 탱크 컨테이너를 선적하고 있다. 이들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은 국제 규격으로 제작됐다. ISO 탱크 컨테이너 보유 대수 기준으로 국내 1위, 아시아 5위에 이른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주)대림 ISO 탱크 컨테이너 적재 작업. (사진=대림)
(주)대림 ISO 탱크 컨테이너 적재 작업. (사진=대림)

ISO 탱크 컨테이너는 단열재와 내부식성 및 내화학성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만든 원통형 컨테이너다. 석유화학제품, 화공약품, 의료약품, 압축가스, 식료품 등의 액체 화물을 대량으로 운송하는데 사용된다. 대림이 운영하는 탱크 컨테이너는 20ft 규격의 크기로 일반 컨테이너선을 이용할 수 있다.

대림은 ISO 컨테이너 장비의 임대 뿐만 아니라 수출입이 필요한 고객사의 편의에 맞춰 해상, 철도, 대형화물 차량 등의 수송 수단을 조합한 다양한 방식의 운송 모드를 개발 중이다. 물류비 급등으로 경영이 어려운 고객을 상대로 물류비 절감 방안을 제안하는 등 종합물류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대림에 따르면 전 세계 ISO 탱크 컨테이너 운송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조 원에서 2021년 1조 2000억 원으로 전년비 8.9% 성장이, 2025년에는 시장 규모가 1조 7000억 원으로 연평균 10%의 성장이 전망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