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LG전자는 20일부터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 'LG 메디페인'(모델명 : MSP1)을 판매한다.

이 제품은 집에서 만성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통증 완화 의료기기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경피성통증완화전기자극장치 2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통증이 없는 생체 신호와 유사한 전기 신호를 뇌에 전달해 뇌에서 통증 정보 대신 무통증 정보를 받아들이게 하는 '무통증 신호요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2013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안전성 및 유효성이 있는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다.

LG전자 모델이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 'LG 메디페인'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 'LG 메디페인'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LG전자)

이 제품은 각티슈만한 크기의 본체와 전극패드 4개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본체 중앙에 있는 7형 LCD 화면에 출력되는 이미지와 음성 안내에 따라 목, 어깨, 무릎 등 통증 완화를 원하는 부위의 주변부에 패드를 붙이고 하루 30분씩 10일간 원하는 강도에 맞춰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는 통증을 느끼는 부위별로 메디페인 사용 전과 후의 통증 변화를 수치로 비교해볼 수 있다.

대한통증학회에 따르면, 국내 만성 통증 환자는 약 250만 명에 달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성인 인구 약 10명 중 1명에 해당한다. 특히, 국내 65세 이상 노인 인구의 80% 이상이 만성 통증을 가진 것으로 추정된다.

LG전자 오상준 홈뷰티사업담당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가정용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 역량을 고도화하며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