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 컴투스, 'DK모바일'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지원
상태바
[게임 업데이트] 컴투스, 'DK모바일'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지원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1.20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중견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대표 김병수)와 모바일 MMORPG 'DK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에 탑재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DK모바일은 지난 2012년 출시된 동명의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2021년 3월 국내 출시 후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5위를 기록한 바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 △동맹원정 신규 난이도 △문장 시스템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동맹원정은 3개 혈맹이 동맹을 이뤄 함께 전투하는 대규모 콘텐츠로, 신규 난이도 '오르비스의 전당'이 추가됐다. 오르비스의 전당을 클리어하면 '옥타비스'를 모티브로 한 SR등급 탑승펫, 의상 아이템 등이 주어진다. '문장 시스템'은 '문장'이라는 일종의 문양판에 '장식'을 장착해 능력치를 키우는 신규 성장 콘텐츠다.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은 성장시킨 무기, 방어구의 특성을 다른 장비에게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중국'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지역에서는 원작인 PC게임 ‘바람의나라’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지역과 몬스터를 선보인다. 흡혈강시, 아기강시, 흑발강시가 등장하는 '진시황릉'과 흉노전사, 흉노무사 등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흉노족' 등 신규 사냥터를 열고, 사냥 보상으로 무기·은패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패’와 중국 지역 장비 재료 등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2022 설레는 카트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월 2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윷 보석'으로 윷놀이에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윷놀이 완주 보상을 제공한다. 또, '22 완주' 이벤트를 열고 멀티플레이 레이싱을 22회 완주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13과 치킨, 커피로 각각 교환 가능한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코인, 루찌 등 보상이 포함된 '2022년 세배 봉투'를 지급하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월드 보스 이벤트 '붉은 약탈자 귀혼: 반지 전쟁'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는 22, 29일 오후 8시 등장하는 월드 보스 '붉은 약탈자 귀혼'을 처치하면 최초의 전설 등급 반지인 '붉은 맹주의 심장'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시기 '침식된 존재의 두 번째 강습'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재앙의 은신처' 지역에서 특정 보스 몬스터 공략에 성공하면 영웅 등급 장비를 얻는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봉마함'을 받는다. 이밖에 '무공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1인 인스턴스 던전인 '시련 던전'에 신규 보스를 추가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에서 5성 히든 영웅 '이지스'가 등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지스는 위저드 계열의 냉기 속성 영웅으로 자기 능력치 강화 스킬과 함께 강력한 원거리 공격 능력을 갖췄다. 다음달 13일까지 오픈되는 '이지스 스페셜 던전'에서 한시적으로 얻을 수 있다. 또 침공 콘텐츠에 참가한 유저들마다 침공 보스의 체력이 개별적으로 적용되는 등 게임성 개선도 이뤄졌다.

또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게임사 하이브로(대표 원세연),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와 하이브로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 아레나'에 대한 합작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드래곤빌리지 아레나에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Hive)를 제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지원하고, 메가존클라우드는 개발 및 마케팅에 대한 투자와 함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지원해 강력한 협력 시너지를 발휘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