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20일, 2021년 4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공시했다.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 2021년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 9470억 원, 658억 원으로 전년대비 15.9%, 28.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의 양대 축인 베이커리와 푸드사업이 고르게 성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온라인 유통 플랫폼 확대로 온라인 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133% 성장한 963억 원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SPC삼립은 베이커리와 푸드, 온라인과 오프라인, B2B와 B2C를 아우르는 '옴니 푸드플랫폼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 2024년 매출 4조 원, 영업이익 1100억 원(연결기준)을 달성하겠다는 새로운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768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 이번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8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900여 개 협력사다. 오는 2월 2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768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앞당겨 1월 20일에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9일, 경북 구미에 업사이클링 섬유패널을 활용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72호점(해평누리작은도서관)을 완공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작은도서관 72호점은 롯데홈쇼핑이 MZ세대 직원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사회공헌활동에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첫 사례다.

▲이마트 키친델리는 샐러드 전문 기업 스윗밸런스와 협업, 20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오늘채식' 3종 상품을 선보인다. 엄격한 채식주의자인 '비건'(Vegan)을 겨냥한 '비건 두부면 샐러드'와 가금류까지는 섭취하는 '폴로 베지테리언'(Pollo-Vegetarian)을 대상으로 한 '참깨 치킨 샐러드', 간헐적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위한 '콩불고기 샐러드랩'을 판매한다. 채식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간장이나 불고기 맛 등 친숙한 양념을 활용했으며, 채식은 배고프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포만감을 채울 수 있는 두부면, 감자, 곡물 등의 재료를 추가했다.

▲롯데쇼핑은 19일, 영 케어러의 지원을 위한 '리조이스 온(溫)' 기부금 3천만원을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학업과 생계를 동시에 책임져야 하는 영 케어러를 지원하기 위해 롯데온에서 지난해 12월 한 달간 진행했던 고객 참여형 모금 행사다. 고객 한명이 클릭할 때마다 롯데쇼핑이 1000원씩 기부하는 형태였으며, 약 3만 명의 고객이 참여해 3000만 원의 기부금을 모았다. 기부금은 영 케어러들의 자기계발지원금과 상담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17일,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독거 노인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7일 공개된 우유안부 캠페인 신규 영상은 SNS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으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듯, 전날 배달한 소잘우유가 남아 있으면 어르신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렌탈케어는 중소기업 EMW와 손잡고 공기살균기 '클라로듀오'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공기청정기에 살균 기능을 더한 투인원(2in1) 제품이다.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통해 흡입한 공기를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을 활용한 살균 과정을 거쳐 배출한다.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은 백금 촉매를 활용해 250도 이상의 고온에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새로 지은 건물에 입주하기 전 실내 공기 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베이크 아웃'(Bake-out)에서 착안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공기중 부유 바이러스와 부유 세균의 저감율이 각각 30분간 94%, 1시간 동안 99.1%를 기록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LG생활건강은 18일, 서울 한 호텔에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4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수는 총 366명이 지원, 35명을 선발했다. 올해는 국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도 선발했다. 국가별로 보면 일본과 중국이 각 2명, 루마니아, 베트남 등 총 9명이다. 4기 참가자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뷰티, 환경, 촬영, 영상편집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진행하는 정규 과정을 포함해 미션 수행, 실전 활동 등 6개월간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과 활동비가 제공된다.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는 국내 업사이클링 전문브랜드 큐클리프(CUECLYP)와 친환경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이트진로는 큐클리프와 함께 '테라' 맥주의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부자재를 친환경 공정을 통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 소비자들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농심은 20일,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 새우깡, '춘식이'와 꿀꽈배기를 각각 연결시킨다. 스낵을 먹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스낵그릇과 집게세트, 밀봉집게를 비롯해 마스크걸이, 장바구니, 쿠션, 에어팟·버즈 케이스, 스티커팩 등 10종의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21일부터 전국의 카카오프렌즈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정 사은품으로 미니사이즈 스낵팩도 함께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올해 최고의 커피전문가로 활동할 서우람 바리스타와 양정은 바리스타를 2022년도 스타벅스 코리아 커피대사로 선발했다. 스타벅스는 매년 각 나라별로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대표적인 바리스타를 커피대사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하고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커피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전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를 통해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대표 서훈교)는 2021-2022 한국프로농구연맹(KBL) 올스타전 우승팀 '팀 허웅'과 함께 승일희망재단에 루게릭요양센터 건립기금 12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뉴케어 CSR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기금은 KBL 올스타전 승리팀의 득점당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10만 원을 매칭 기부하는 형식으로 마련됐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6일 올스타전이 개최된 대구체육관에서 진행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여름 인기를 끌었던 제주우유 아이스크림 2종 출시 이후 3번째 콜라보 상품인 '제주우유 콘아이스크림'을 단독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상품 대비 원유함량을 3배 이상 늘혔으며, 영하 20°C 이하를 유지하는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도를 높였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선정된 청정 제주 초지에서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자유롭게 방목해 키운 젖소가 만들어낸 원유를 사용했다.

▲사조대림은 '2022 사조 설 선물세트' 70여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트는 친환경과 실용·실속의 키워드를 담아 기획했으며, 친환경 선물세트와 실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제품을 구성한 실속 있는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캔햄 '안심팜'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한 '뚜껑 없는 안심팜'이 적용된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세 배 늘어난 18종으로 확대했으며, 비닐코팅 방식의 선물세트 쇼핑백과 폴리우레탄 재질의 쇼핑백 손잡이를 종이 재질로 전면 교체했다.

▲아성다이소는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음식 준비에서부터 차례, 성묘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주방용품, 차례용품, 성묘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