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분야 110개 중점사업 추진으로 중소기업 지원 총력, 설명회 대신 유튜브 등 비대면 온라인 홍보 강화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전라북도는 중소기업에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022년 전라북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안내서와 홍보 동영상을 제작․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전북도, 22년도 중소기업 지원 정책 알리기 나서
전라북도 '22년도 중소기업 지원 시책 안내서

시책 안내서에는 ▲자금 ▲창업 ▲기술 ▲인력, 고용 ▲수출, 판로 ▲소상공인 ▲친기업 환경조성 등 전북도가 '22년도에 추진하는 7개 분야 110개 주요시책을 수록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타 기관 지원시책 ▲기업지원 연간 일정표 ▲지원사업 현황 ▲유관기·단체 현황도 담았다.

또한, 전북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시책설명회를 대신,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와 도·시군 누리집 및 전광판 등을 통해 지원시책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전라북도 기업지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간‧장소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홍보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더 많은 중소기업이 정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재옥 전라북도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도내 중소기업에 유용한 정보가 신속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기업지원과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자금기술팀으로 문의하거나, 유튜브에서 ‘전라북도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검색하거나 도·시군 누리집 또는 시·군 기업지원부서에서 ‘2022년도 전라북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서’를 수령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