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우리은행장 "성공 유일 불변 원칙은 '고객'"
상태바
권광석 우리은행장 "성공 유일 불변 원칙은 '고객'"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2.01.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의 권광석 행장이 "성공으로 가는 유일한 불변의 원칙은 바로 고객"이라며 "은행이란 기존 틀을 깨고 '고객 중심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과감하게 전환해 올 한 해 더 높이 도약하는 최고의 기회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지주)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지주)

권 행장은 21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일부 임직원이 대면으로 참석한 가운데, 줌과 메타버스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영업경쟁력도 혁신하여 견고한 수익 및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며, "올해 디지털 전환, 채널 고도화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본업 경쟁력 혁신으로 작년을 뛰어넘는 위대한 역사를 창조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우리은행은 2022년 경영목표를 '고객 중심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내걸고, 이를 위한 3大(대) 추진방향으로 ▲플랫폼 지배력 강화 ▲본업 경쟁력 혁신 ▲지속성장기반 확대를 제시했다.

이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회의에는 올해 창립 123주년을 맞아 MZ세대 123명이 참여해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디지털 콜로키움'에서는 작년 디지털 사업 성과들을 리뷰하고 올해 핵심 DT 사업들에 대해 전직원과 함께 공감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