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오는 2월 4일까지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2310명 모집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 20일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35개동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전북=뉴스프리존] 권오연 기자= 전주시가 아동과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해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로 했다.

전주시는 24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2022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이용 신청을 받는다.

전주시(생활복지과)가 24일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ㅜ활성화를 위해 동 담당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전주시청제공
전주시(생활복지과)가 24일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동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전주시청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서비스 수요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바우처(이용권) 방식으로 지원된다.

전주시는 올해 △eye1004건강두드림서비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성인심리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연령대의 13개 사업 이용자 231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로 12개월이며, 바우처를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가격은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으로 합산된다.

지원 대상자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부터 최대 150% 이하에 해당하는 가구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소득기준과 연령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이용자 모집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내용은 전주시 홈페이지 새소식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담당자나 시청 생활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0일 시청 강당에서 35개 동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정주애 전북사회서비스지원단 팀장이 강사로 초청돼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이해 △2022년 전주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주요방향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총 39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추진했으며, 전체 이용자의 95.8%가 서비스 이용에 만족감을 나타낸 바 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정서적 격려가 절실히 필요한 만큼 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연령에 따른 욕구를 고려한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추진으로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