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20일, 대전광역시 우송정보대학에서 타이어 산업 전문인력 육성과 해외 유학생 취업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베트남 유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정보 제공 및 교육 등 상호 교류 활동을 통해 산학 발전을 도모하고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등 상호 협력 키로 했다.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임병석 상무(왼쪽)와 우송정보대학 정상직 총장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임병석 상무(왼쪽)와 우송정보대학 정상직 총장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25일부터 해당 대학의 베트남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박람회를 통해 최종 취업이 확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전STC(Sales Training Center)에서 집중교육 과정을 시행한다. 교육을 마친 유학생들은 전국 승용차용 타이어 특화 유통 브랜드 '타이어프로'와 트럭·버스용 대형 타이어 전문 유통 브랜드 'KTS'(Kumho Truck&Bus Tire Service)에서 근무를 시작 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임병석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공동협력을 계기로 많은 유학생들이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를 위해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