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화성시는 서울 글로벌지식협력단지에서 주한 덴마크 대사관 이노베이션센터가 주최한 ‘순환도시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해 순환도시로서 사회적, 국제적 협업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24일 화성시에 따르면 탄소중립 선도도시‘대한민국 순환도시’를 광명시, 하남시와 함께 선언하고, ‘순환경제 모델 구축을 위한 화성시의 전략’이란 주제로 탄소중립 목표와 순환경제 정책방안을 제시했다.

화성시가 광명시, 하남시와 함께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대한민국 순환도시’를 선언했다.(사진=화성시)
화성시가 광명시, 하남시와 함께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대한민국 순환도시’를 선언했다.(사진=화성시)

화성시는 선언문을 통해 ▲순환 비즈니스 모델 육성 ▲자치법규 및 정책 수립 ▲순환도시 간 광범위한 파트너십 구축 ▲순환제품 및 서비스 시장 촉진을 위한 공공조달 활용 ▲순환경제 장려 인센티브 도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순환경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로의 전환과 도시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우리 시는 화성형 그린뉴딜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기틀을 마련 중”이라며, “이번 공동선언을 계기로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함께 해결해 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