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획위원회 주요활동 및 2022년 시정 주요업무계획 공유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20일 이천발전기획위원회(이하 “발전기획위”)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2021년 주요활동과 2022년 시정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천발전기획위원회 전체회의(사진=이천시청)
이천발전기획위원회 전체회의(사진=이천시청)

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열린 이날 회의는 발전기획위 부위원장을 비롯한 30여명의 민간위원과 각 분과별 간사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발전기획위는 지난 해 백신예방접종센터 앞 작은 연주회 개최, 코로나19 선제검사 캠페인,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운동, 차 없는 설봉공원 조성계획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인 제안 및 활동과 더불어 민선7기 100대 공약이행 상황을 분기별로 점검 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상 및 PT를 통해 주요활동을 공유하고, 분과별 자기 소개와 함께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이어서, 2022년 시정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요사업에 대한 질의응답을 실시했다.

특히 이천시 대중교통에 대한 발전 방향과 중리천 복원사업, 경강선 GTX 유치 등에 대한 향후 계획에 대해 심도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엄태준 시장은 “그간 위원회의 주요활동을 보니 위원님들께서 뜨거운 관심과 성원으로 소중한 의견들을 제안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 부탁드린다”며, “시민의 삶의 질이 보다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