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GS건설은 미국 캘리포니아 랭케스터시에 건설 예정인 신재생 그린수소 플랜트에 핵심이 되는 모듈 설계 및 제작 참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미국 SG H2 Lancaster LLC社(와)와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건설이 완료되면 연간 4만톤의 폐기물 종이를 원료로 하루 11톤(중형 수소차 약 1,700대 충전량)의 그린수소를 생산한다. SG H2 Lancaster LLC는 SG H2 Energy가 사업 추진을 위해 만든 특수목적법인(SPC)이자 사업주간사다.

투자자들은 수소 플랜트를 짓는데 모듈화를 통해 투자비를 절감하고 공사 기간을 최소화하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정유와 가스플랜트에서 모듈화에 기술력을 축적해온 GS건설과 손을 잡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GS건설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북미 및 유럽과 아시아 전역 개발 중인 SG H2수소 플랜트 사업에 참여하고, 노하우를 울산시에 추진 중인 플라즈마 기술 활용 청정 에너지화 사업 등에 적용 예정이다.

GS건설 허윤홍 신사업 부문 대표는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그린수소 플랜트 분야의 사업 진출을 계기로 그린수소 분야의 선도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함과 동시에 친환경 사업의 확장이 기대된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ESG 선도기업으로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