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갓바위문화타운에서 경연, 공연, 체험 프로그램 진행
짝수 해 목포 뮤직 플레이, 홀수 해 문학박람회...매년 문화행사 개최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문화의 도시’ 목포시가 지난해 문학을 주제로 전국 최초로 개최해 성공한 ‘문학박람회’에 이어 올해는 음악을 주제로 문화관광신상품을 야심차게 선보인다.

김종식 목포시장이 25일 목포시가 올해 문화관광 신상품으로 야심차게 선보일 '2022 목포 뮤직 플레이' 개최 구상을 밝혔다.
김종식 목포시장이 25일 목포시가 올해 문화관광 신상품으로 야심차게 선보일 '2022 목포 뮤직 플레이' 개최 구상을 밝혔다.

목포시는 오는 10월 갓바위문화타운에서 ‘2022 목포 Music Play(뮤직 플레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렇듯 시는 문학 뿐만 아니라 음악에서도 특별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의 도시 특성을 살려 올해는 음악을 주제로 ‘2022 목포 뮤직 플레이’를 개최해 목포를 ‘음악의 도시’로 위상을 세워갈 방침이다.

문화의 도시 목포는 이난영 여사, 김씨스터즈, 작곡가 손석우, 남진 등 우리나라 가요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대중음악인들과 인연이 깊은 도시다.

목포시는 이 같은 음악적 자원을 문화예술상품, 나아가 산업과 관광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2022 목포 뮤직 플레이’ 개최를 결정했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인사에서 목포음악축제(TF)팀을 신설했다.

특히, ‘근대문학의 산실’로서 지난해 문학을 주제로 전국 최초인 ‘문학박람회’ 개최로 ‘문학의 도시’라는 도시 브랜드를 선점한 시는 ‘2022 목포 뮤직 플레이’를 통해 ‘대중음악의 산실’, ‘한류음악의 출발점’이라는 위상을 알리겠다는 구상이다.

‘2022 목포 뮤직 플레이’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하는 경연, 공연, 체험 등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시는 현재 기본계획 구상 용역을 진행 중 앞으로 시민, 전문가 등과 협의해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시는 ‘목포 뮤직 플레이’를 짝수해마다 개최할 예정임에 따라 홀수해에 개최되는 ‘문학박람회’와 함께 목포에서는 해마다 가을에 대규모 문화예술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목포시는 지난해 문학을 주제로 개최한 ‘문학박람회’를 통해 문학의 도시라는 차별화되고 특화된 도시브랜드를 선점했다. 이에 시는 목포의 문화예술상품을 산업과 관광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