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전욱)은 20일, 영등포동 주민센터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행사에 참여, 어려운 이웃에게 쌀 60포대(20㎏, 3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은 영등포동 주민센터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행사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쌀 60포대를 전달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은 영등포동 주민센터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행사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쌀 60포대를 전달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이번 기부는 한림대학교의료원 메타버스 어린이화상병원에서 열린 '제1회 메타버스 사랑 나눔 바자회' 수익으로 이뤄졌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내 가상병원에 상품 사진, 소개 등을 올려두고 한림대학교의료원 교직원이 접속해 아바타로 자유롭게 상품을 둘러보며 주문할 수 있게 했다. 물품 주문은 메타버스 내 채팅, 전화 등으로 연락 후 계좌이체 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바자회는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간호부 주관 하에 1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교직원이 기증한 귀금속, 주방용품 등 230여 가지 상품과 교직원 가족기업 12개 업체의 상품인 떡, 양말, 쌀 등이 판매됐다. 바자회 총 수익금은 약 350만 원(물품판매 수익 및 기부금)으로 본 후원행사에 전달된 쌀 60포대 구입에 사용됐다.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이경숙 간호부장은 "우리 병원 교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담긴 쌀 기부를 통해 이웃들이 더욱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은 영등포 주민을 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거점병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