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30명 정규직 채용 시 최저 월급 200만 원 중 80% 지원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2월 7일부터 11일까지 4차산업·바이오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 정규직 일자리, 성남(이하 청정일자리)’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청정일자리 성남' 사업 참여 안내 리플릿(사진=성남시청)
'청정일자리 성남' 사업 참여 안내 리플릿(사진=성남시청)

청정일자리 사업은 선정기업이 지역 청년(만 18~39세)을 1~3명씩 정규직으로 채용하면 최저 월급 200만 원 중 80%인 160만 원을 최장 2년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인건비 지원 인원은 30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총사업비 4억6950만 원을 투입한다. 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50%가 포함된 금액이다.

기업 참여 자격은 성남시에 사업자 등록한 고용보험가입자 5명 이상의 사업장이면서 첨단 정보통신 기술, 소프트웨어, 드론 등 4차산업 관련 업종이나 의약, 의료기기 등 바이오 관련 업종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청년에게 온라인콘텐츠 제작, 정보통신 기술 활용, 빅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비대면 직무 제공이 가능한 기업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기업은 성남시 홈페이지(일반공고)에 있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의 서류를 기한 내 시청 청년정책과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성남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청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