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기자= 충남교육청은 27일 충남학력 디딤돌 이끎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소속 기초학력 이끎교사와 교육전문직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연수를 이수한 이끎교사는 각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교사 연수에 강사로 활동한다.

연수는 현장사례의 공유를 바탕으로 ▲기초학력진단·보정시스템 활용과 사례 ▲한글책임교육 사례 ▲1수업 2교사제 운영과 사례 ▲창의적체험활동 안내 순으로 운영됐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기초학력이 부족하면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자존감 등이 현저하게 낮아지며, 나아가 학생 생애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작은 씨앗이 풍성한 열매를 맺듯이 충남학력 디딤돌 이끎교사 한분 한분이 사명감을 갖고,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신장시키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난독증·경계선 지능학생 지원사업 ▲외부기관 연계 랜선 야학 대학생 멘토링 ▲예비교사-학생 학습도움단 ▲차오름교실 ▲라온 배움교실 등 충남학력 디딤돌 3단계 안전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