웜하우스(Warm House) 통해 안전·품질 두마리 토끼 잡아

[전남=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추운 날씨 대비 품질확보를 위해 건설현장에 ‘웜하우스(Warm House)’ 콘크리트 양생을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제2 석유화학부두 건설공사에 설치된 웜 하우스(Warm House)의 모습
제2 석유화학부두 건설공사에 설치된 웜 하우스(Warm House) 모습

‘웜하우스’는 농촌지역의 ‘비닐하우스’에 착안, 콘크리트 타설 후 커버를 씌우고 내부에 난방기를 설치·가동해 적정온도를 유지 시키는 것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 관계자는 “특히 동절기 콘크리트 양생은 품질확보에 취약하므로 소정의 강도가 얻어질 때까지 웜하우스를 갖추고 충분히 보온조치한 후 강도시험 등 건설품질 기준 충족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고 시공할 것”을 지시했다고 말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최상헌 부사장(개발사업본부장)은 “‘웜하우스’를 통해 안전하고 튼튼한 부두가 건설될 것이며 품질·안전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광주아파트 붕괴사고와 같은 재난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앞서 건설현장을 수시 점검하고 개선함으로써 건설현장 근로자와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