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청운대학교는 27일 18개 충남·세종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협회장 김인숙)와 일대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청운대학교)
청운대학교는 27일 18개 충남·세종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협회장 김인숙)와 일대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청운대학교)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청운대학교는 27일 18개 충남·세종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협회장 김인숙)와 일대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청운대 8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이우종 총장과 18개 충남·세종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양 기관은 지역사회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대학의 지역 기여도 제고, 한국어문화교육, 입학에 관한 사항 등에 협력키로 했다.

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우리 대학에 개설되는 한국어문화교육전공에 센터 내 한국어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에서도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

이우종 총장은 “16개 지역 충남·세종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과 관계자분들을 환영한다”며 “다문화가정에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대학과 서로 적극 협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