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위한 경찰·지자체 유흥업소 합동 점검

[전남=뉴스프리존] 박용하 기자= 전남경찰청과 전남자치경찰위원회가 설 연휴기간 증가하는 이동량·대인접촉 등 감염확산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방역지침을 위반하고 영업하는 유흥주점, 단란주점 등 유흥시설을 지자체와 합동으로 점검에 나선다.

전남지방경찰청 로고

특히, 최근 전남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고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설 연휴가 대유행의 중대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작년 설 연휴의 경우 명절이 3일 지난 후부터 확진자가 약 300명대에서 약 600명대로 증가한 바 있다.

합동단속반은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21개 경찰서 경찰 65명과 목포시 등 지자체 공무원 56명, 총 121명으로 구성돼 ▲위반업소 재영업 ▲운영시간 제한 위반 ▲기타 방역수칙 위반 ▲노래연습장 주류판매 및 접격원 고용 여부 등을 단속할 계획이다.

특히, 운영시간 제한 위반의 경우 작년 7월 7일부터 과태료에서 벌금형으로 처벌이 되므로 더욱 각별한 방역지침 준수를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방역지침 위반 단속을 통하여 도민이 안심하고 평온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